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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에 회원가입을 하려면 우선 여러분에게 어떤 권리와 책임이 따르는지 아래의 정책들을 잘 읽어보시고 가입 절차를 진행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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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PFD(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Pharm24 온라인 쇼핑몰(이하 "사이트"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인터넷, 정보통신망, 모바일 및 스마트 장치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하여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사이트"란 회사가 상품 또는 쿠폰(이하 "상품 등"이라 합니다)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개인 또는 법인으로서, 다음과 같이 일반회원과 판매회원으로 구분이 됩니다.
    • 가. 일반회원(구매자) : 약국을 개설한 대표약사로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사이트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나. 판매회원(판매자) :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서비스 및 판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14세 이상의 개인이나 법인
  3.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예치금"이라 함은 상품 등을 구매할 때나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 전용의 사이버 화폐를 말합니다.
  6. "쿠폰"이라 함은 상품 등을 구매할 때나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ㆍ배송책임ㆍ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회원이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회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5.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변경된 약관은 법령에 특별한 규정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6. 회사가 공지한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이전에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7.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아래 제4조 제1항 참조. 단, 개별 서비스는 회사의 방침에 따라 추가되거나 삭제 등 변경될 수 있음)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8.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과 종류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가. E-Commerce Platform 개발 및 운영서비스
      • ①. 판매관련 업무지원서비스
      • ②. 구매관련 지원서비스
      • ③. 매매계약체결 관련 서비스
      • ④. 상품 정보검색 서비스
      • ⑤.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 나. 광고 집행 및 프로모션 서비스
  2. "회사"가 제공하는 전항의 서비스는 회원이 재화 또는 용역(이하 "상품"이라 함)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하거나, 통신판매를 알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과 관련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조. 대리행위의 부인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아니하고,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판매자가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판매자가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6조. 보증의 부인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판매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7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원의 예치금 등을 회사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제8조. 회원가입

  1. 가입신청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신청에 있어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가입신청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회사가 회원가입신청의 승인을 거부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9조 제3항, 제4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9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나. 가입신청자의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다. 일반회원(구매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약국 또는 병원을 개설한 대표약사 또는 의사의 자격이 있는 자에 한함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9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회원은 탈퇴 요청 이전에 미승인된 모든 주문을 철회 또는 취소하거나 승인하여 진행중인 주문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주문 취소 또는 철회로 인한 불이익은 해당 회원에게 책임이 있으며, 회원의 의사에 따라 탈퇴한 후 이전 계정과 동일한 계정정보(아이디 등)로 재가입은 불가합니다. 단, 신규계정으로 가입을 희망할 경우에는 가입이 가능합니다.
  2. 회원 탈퇴 시 회사는 포인트, 쿠폰 등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하는 각종 혜택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수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계약의 종료로 인한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 현재 약국을 개설한 대표약사가 아니거나,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나.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다.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라.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마.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사이트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사이트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①. 사이트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사이트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 ②. 사이트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사이트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③. 사이트를 통해 재화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반품하여 사이트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④. 사이트를 통해 구입한 상품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⑤. 사이트에서 재화 등을 구매하여 타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경우
    • 바.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예치금, 할인쿠폰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4.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나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의 공지사항(고객센터)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11조. 구매신청

  1. 회원은 사이트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가. 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 나.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다.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라.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다’ 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 마. 상품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 바. 결제방법의 선택
  2.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시 구매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때 회사는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취급위탁의 경우 동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12조.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11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가. 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나.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다. 구매신청 고객이 제9조에 따른 회원 자격이 제한, 정지 또는 상실된 회원으로 확인되었을 경우
    • 라. 구매신청 고객이 재판매의 목적으로 상품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사이트의 거래질서를 방해한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21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4. 계약이 성립한 후 회사가 제1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회사는 즉시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 취소 시 고객이 결제한 상품 대금은 즉시 환불처리 됩니다.

제13조. 지급방법

  1. 사이트에서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상품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가.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나.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다. 온라인 무통장입금
    • 라.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 마. 수령 시 대금지급
    • 바. 예치금 등 회사가 지급한 적립금에 의한 결제
    • 사.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2. 회원이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14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7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5조. 재화 등의 공급

  1. 회사는 회원과 상품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청약을 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상품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상품 등의 공급절차 및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이때 회사는 회원이 상품 등의 공급절차 및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3.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4. 회사는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예상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제16조. 환급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상품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7조. 청약철회 등

  1. 회원은 상품을 배송받은 날로부터 7 영업일 이내에 반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반품의 기간을 달리 정하여 미리 회원에게 고지한 경우에는 그 기간 내에 한하여 반품할 수 있습니다. 반품과 관련된 운송비 등 제반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2. 회사와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구매확인의 전자우편 또는 SMS 통지 등)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상품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 등을 공급받거나 상품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 영업일 이내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3.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본 조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습니다.
    • 가.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함)
    • 나.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라.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마. 회사가 상품 등의 청약철회 등의 제한에 관해 사전에 고지한 경우
    • 바. 생물학적제제, 관리대상 의약품, 불법 위조•복제품이 유통되는 의약품, 기타 공급업체가 반품 불가를 특별히 표시하여 판매하는 상품 등의 경우
    • 사.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서 정하는 경우
  4. 관계당국의 회수•폐기 명령에 의한 반품의 경우, 반품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해당 상품의 판매자가 부담하며, 보험약가의 인하로 발생하는 반품의 택배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5. 회원은 제2항 및 제3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원은 제17조 제1항 또는 제5항에 따라 청약철회 등을 한 경우에는 이미 공급받은 상품 등을 반환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상품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 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3. 회사는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상품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4. 회사는 제17조 제2항에 해당하지 않으나 이미 상품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회원이 얻은 이익 또는 그 쿠폰 또는 상품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 등 상당한 범위의 금액을 소비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6. 회원의 단순변심에 의한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환불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와 기타 제반 비용 포함)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7. 기타 이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8. 상품의 반품에 따른 환불은 반품하는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되고, 반품사유 및 반품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를 반품시점으로 하여 이루어집니다.

제19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 또는 제조사의 사정으로 인하여 상품 등의 수량을 확보하지 못하여 상품 등을 공급하지 못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상품공급이 어렵다는 점을 3회 이상 고지한 후 환불 및 회사에서 정한 추가보상을 진행합니다.
  3. 회사는 판매자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하여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된 경우로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때에는 회사는 이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10. 회사의 사이트(제2조 제1항에서 정한 범위 내)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서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가. 회원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나.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 다. 회원이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 라. 판매자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 마.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바.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제2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2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주소, 사업자번호, 연락처 등 회원 필수정보사항의 변경이 있으면 즉시 사이트에 변경된 정보를 수정 입력하여야 하며 회사에 변경사항과 사업자등록증을 유선 또는 전사우편, 팩스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위 사항의 변경이 회사로 통보가 되지 않아 발생한 문제는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5. 회원이 본 조 제3항과 제4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3조. 이용자의 의무

  1. 회원은 관련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나. 타인의 정보도용
    • 다.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마.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 바.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아. 회원의 서비스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혜택이나 지위 등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 자. 회사의 동의 없이 사이트에서의 상품 등의 판매•구매 이외 영리를 목적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차. 회원의 예치금, 할인쿠폰 등을 제3자와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하는 행위

제24조.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상품의 거래를 위한 사이트를 운영 및 관리, 제공하는 방법으로 당사자 간의 거래를 알선할 뿐이므로, 구매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사이트 내에 작성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구매자 본인이 부담합니다.
  2. 구매자는 구매의사 없이 판매자의 판매상품에 구매의사를 표시하여서는 아니 되고, 판매자의 상품판매 기회를 방해하거나 다른 구매자의 구매기회를 방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 회사는 구매자가 제2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구매자의 해당 아이디(ID)[해당 아이디(ID)와 동일인 소유로 확인되는 아이디(ID) 포함]에 대하여 회원자격을 정지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4. 구매자는 이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공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고, 이 약관 및 공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5. 구매자는 구매한 상품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하면 수령한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해서는 아니 되고, 청약철회 상품의 임의사용이나 상품보관의 미흡으로 상품이 훼손되었을 때에는 그에 합당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6. 구매자는 판매자와 상품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판매자와 회사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7. 구매자는 상품을 구매할 경우에는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고,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회사, 판매자 및 해당 결제수단 소유자에게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8. 구매자는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9. 회사는 구매자가 상품을 주문한 후 5영업일(토요일과 공휴일 제외) 이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해당 주문을 취소한 것으로 간주하여 이를 자동으로 취소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구매자의 매매대금 결제 시 해당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거래의 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11. 회사는 구매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하고,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경우 구매자에게 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고, 주문취소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2. 구매자는 회사가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하여 판매자 등으로부터 상품 관련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사이트를 통하여 참조용 상품정보나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에도 상품 구매와 관련하여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구매자의 구매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제25조. 회원의 게시물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나.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 다.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 라. 회사 및 제3자의 저작권, 상표권 등 지식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마.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바.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 사.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 아.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 자.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원 탈퇴 시 회원 탈퇴로 인하여 회원 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으므로 회원이 이전에 작성하였던 게시물 및 댓글 등의 편집, 삭제 등이 불가합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를 원할 경우에는 회원 탈퇴 이전에 게시물을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26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이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게시중단요청서비스 : 1544-2197

제27조. 연결 사이트와 피연결 사이트 간의 관계

  1. 상위 사이트와 하위 사이트가 하이퍼링크(예 :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사이트(웹 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사이트(웹 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 사이트는 피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상품 등에 의하여 회원과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8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예치금, 할인쿠폰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예치금, 할인쿠폰 회수, ID 삭제 및 형사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29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만약 본 약관의 환불 등 일부 규정이 대한민국의 강행법규와 상충되는 경우에는 그 강행법규에 따르기로 하고, 이로 인해 본 약관 중 일부 조항의 효력이 정지되는 경우에도 다른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30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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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예외 사항에서도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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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이용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의 경우 별도의 DB에 옮겨져 내부규정 및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의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정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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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국번없이) 118 / privacy.kisa.or.kr
  •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국번없이) 1301 / www.sp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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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회사의 정보보호 노력

가. 기술적 대책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1) 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2)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3)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4)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대책
  •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 2)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3) 입사 시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4)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5)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 6)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7) 회사는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 또는 인터넷상의 문제로 인해 발생한 개인정보 유출문제에 대해 고의, 과실이 없을 경우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8)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회원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 9)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여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9. 고지의 의무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그러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의 권리에 중요한 변경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최소 14일 전에 공지합니다. 또한 관련 법령이나 회사정책의 변경으로 불가피하게 처리방침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해 빠르게 알려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